확대되고 있는 에티오피아 내전에서 중립을

확대되고 있는 에티오피아 내전에서 중립을 지키다

‘임의의 사람이 트윗을 하면 충분히 나쁠 것이지만, 이것은 정부에서 나온 것입니다.’

확대되고 있는

토토 광고 구호 기관이 티그레이의 반군을 지원하고 있다는 에티오피아 정부의 비난은 분쟁이 고조되고 수십만 명이 기근에 직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전선 직원의 안전을 염려하는 국제 구호 단체를 떠났습니다.

레드완 후세인(Redwan Hussein) 에티오피아 외교관은 지난주 성명을 통해 구호 단체가 반군 단체에 무기와 장비를 전달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익명의 유엔 기관이 “에티오피아를 모욕하고 명예를 훼손하는” 캠페인에서 “사실과 수치를 조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기관의 직원을 추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북부 티그레이 지역에서 발생한 분쟁으로 약 200만 명의 사람들이 이주했고, 농업과 직업이 혼란에 빠졌고, 학교, 급수장, 보건소가

파괴되었습니다.

확대되고 있는

유엔에 따르면 이 지역의 거의 모든 500만 인구는 일종의 인도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일부는 이웃 지역과 수단으로 도피했습니다.

유엔 산하 기구, NGO, 지역 단체를 포함한 50개 이상의 구호 단체가 현재 위기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한 해 동안 인도주의적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총 8억 5천만 달러 이상을 요청했습니다.

New Humanitarian이 접촉한 몇몇 구호 기관은 비공개로 정부의 주장을 부인했지만, 국가의 긴장된 정치 및 안보 상황을 이유로 공개적으로

언급할 의사는 없었습니다.More news

관측통들은 정부의 주장이 소문, 온라인상의 잘못된 정보, 중요한 지역 언론 보도와 함께 구호 활동의 위험을 높인다고 말합니다.

구호 기관에 연구 및 정책 조언을 제공하는 컨설팅 그룹 Humanitarian Outcomes의 Abby Stoddard는 “NGO를 적과 연관시키면 공격에 대한 도덕적 장애물이 제거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거의 한 달 전, 국경없는의사회(Médecins Sans Frontières)의 티그레이에 기반을 둔 인도주의 활동가 3명이 살해되었습니다. 이 중 2020년 11월 분쟁이 시작된 이후로 사망한 구호 활동가 12명 중 한 명입니다.

Stoddard는 New Humanitarian과의 인터뷰에서 정부가 종종 내전에서 구호 기관에 대해 불평하지만 이것은 최근 몇 년 동안 그녀가 기억할 수 있는 가장 공개적이고 직접적인 주장이며 구호 활동가에 대한 추가 공격을 촉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쟁터에서 구호 요원 보안에 관한 책을 저술한 스토다드는 “무작위 누군가가 트위터에 올린다면 충분히 나쁠 것이지만 이것은 정부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에티오피아 구호 활동에 정통한 한 고위 구호 관계자는 이번 발표가 인도주의 단체에 대한 “적대감이 고조되는 분위기”로 이어질 것이며, 티그레이에 대한 구호 활동이 계속되는 것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른 구호 활동가들은 정부가 주장에 대한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으면 구호 기관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주장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Tigray의 구호 기관에 자금을 지원하는 EU 대변인인 Stefan De Keersmaecker는 구체적인 혐의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기관은 자금 지출 전에 실사 평가를 받고 프로젝트 실행 중에 “정기적인 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