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르노-카라바흐 갈등: 아제르바이잔의 꿈

나고르노-카라바흐 갈등: 아제르바이잔의 꿈
“얼어붙은” Nagorno-Karabakh 분쟁은 여전히 ​​코카서스에서 끓어오르고 있으며 수천 명의 삶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BBC의 Rayhan Demytrie는 아제르바이잔에서 최전선 근처의 고난에 대해 보고합니다.

나고르노-카라바흐 갈등

토토사이트 Gulay는 다른 일곱 살짜리 아이들처럼 밖에서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나무 그네를 타고 앞뒤로 흔듭니다. 노는 시간은 안전해야 하지만 그녀는 갈등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Gulay의 집은 Gazyan의 Azeri 마을 가장자리에 있으며, 아르메니아군과의 접촉선에서 가깝습니다.

총격 사건은 여기에서 일반적입니다. more news

그녀의 아버지 Zomig Ahundov는 적십자사가 자신의 집을 총알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지은 두꺼운 벽돌 벽을 가리킵니다.

Zomig는 “아직도 우리 집의 2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너무 위험합니다. 우리는 5명의 가족이고 더 안전하기 때문에 아래층에 있는 한 방에 살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마을의 어느 집에든 걸어가면 사람들이 건물에 금이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근처에 있는 아르메니아 군수품의 폭발이나 벽의 총알 구멍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합니다.대적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은 1990년대에 분쟁이 있는 산악 지역인 나고르노-카라바흐(Nagorno-Karabakh)를 놓고 전쟁을 벌였습니다.

아제르바이잔 내의 자치 공화국 – 소비에트 통치 기간 동안 생성됨 – 주로 아르메니아인들이 거주했습니다. 그들은 소련이 해체되었을 때 아르메니아와의 연합을 원했습니다.

나고르노-카라바흐 갈등

이 전쟁에서 무려 30,000명이 사망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영토와 7개의 인접 지역을 잃었습니다.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이재민이 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이 지역에서는 기독교인 아르메니아인과 투르크계 이슬람교도 사이에 경쟁이 있었습니다.

1994년 휴전 협정이 체결된 이후 나고르노-카라바흐의 항구적인 정착을 향한 진전은 거의 없었다.

종종 “동결된” 분쟁이라고 하지만 군대 및 민간인 사상자가 자주 보고됩니다.

긴장은 지난 여름에 고조되어 양측에서 충돌과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11월에 아제르바이잔군은 아르메니아 헬리콥터를 격추했습니다. 3명의 군인이 사망했습니다.

아르메니아 당국은 비무장 임무를 수행 중이며 보복을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르메니아 국방부 대변인 Artsrun Hovhannisyan은 “이는 아제르바이잔 측에 매우 고통스러운 결과가 될 것이며 아제르바이잔의 군사정치 지도자의 양심에 남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아제르바이잔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국방 차관 케림 벨리예프(Kerim Veliyev) 중장은 “적 헬리콥터 2대가 우리 진지를 공격했다. 그 결과 헬리콥터 1대가 격추됐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러한 공습이 계속된다면 적의 목표물은 파괴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우리는 군사적 선택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적이 평화적 해결책을 거부한다면 우리는 우리 영토를 군사적으로 해방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평화협정?
아제르바이잔의 지도부는 잃어버린 땅을 되찾겠다고 거듭 위협했습니다. 지난 8월 일함 알리예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아제르바이잔의 국기가 모든 점령 지역에서 펄럭일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 프랑스, ​​미국이 공동 의장을 맡고 있는 OSCE 민스크 그룹이 중재하는 평화 협상은 거의 진전이 없었습니다. 한편, 석유가 풍부한 아제르바이잔은 군사력을 강화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